mobile background

오프라인 교육 갤러리

교육기관/학교 교육초등학교 6학년 영상창작 단기특강 교육일기 (포천 영북초등학교편)

조회수 251

영북초등학교에서 5학년 통일안보 주제로 콘텐츠 창작 교육이 5차시에 걸쳐서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학교 선생님의 요청으로 6학년과 4학년 학생들과 함께 만나 자유주제로 창작교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초등학교의 학생들이 태블릿,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창작활동을 한다는 것은 참 많은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IT기기를 활용해서, 세상에 없는 새로운것을 만들어 낸다는것을 의미하는데요.


올바른 도구활용과 도구를 활용해 뚜렷한 목표설정을 통해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그 과정이 정말 중요합니다.

초등학생들을 지난 10년여동안 전국에 있는 학교를 다니면서 참 많이 만났습니다.

그래서 초등학생들의 눈빛을 보면 어떤 생각을 하는지 금방 알게 됩니다.^^


더욱이 6학년 학생들과 함께하는 미디어창작 교육에서는 단순흥미위주의 교육이 아닌, 학습목표를 세우듯 창작활동에서도 콘텐츠 목표를 세워주게 됩니다.

6학년 학생들에게는 미디어 영상편집을 하기전, 각 모듬별로 키워드를 선정하고, 연상되는 단어를 나열하여 스토리 전개법을 활용하여 영상 스토리보드를 전개하게 됩니다.

기계로 접근하기전, 학생들이 먼저 생각을 해볼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태블릿을 활용하여 디자인을 하고 영상을 만들게 됩니다.


유성쌤과 함께 미디어창작교육을 진행하지 않은 학교 학생들의 경우에는 그냥 반복단순흥미 위주의 영상을 만드는것을 보았는데요.

유성쌤과 함께 하는 미디어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뚜렷한 영상주제를 바탕으로 포트폴리오를 하나씩 만들어 내게 됩니다!!

교육활동을 하면서 유성쌤은 6학년 학생들과 창작과 관련된 이야기를 굉장히 많이 하게 됩니다.

그만큼 6학년 학생들은 아이디어가 풍부합니다. 오히려 그 에너지를 주체할수 없어서 문제이지요.^^


학생들의 생각을 들어보고, 영상을 만드는데 최적화 할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제안하고 함께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교육현장일기를 4학년, 5학년, 6학년 각 학년별로 교육일기를 작성하여 포스팅 하는 이유는, 학년별로 미디어교육 접근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친절한 유성쌤은 20여년동안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고 홍보하는 현장에서 일을 하며, 대한민국 콘텐츠 미디어교육사업에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자라나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미디어는 한 명의 아이의 인생을 바꿀수 있는 도구이기도 합니다.

그러한 중요한 시기에 무방비하게 미디어를 아무렇게나 교육하시겠습니까?


--------------------------------------------


#초등학생미디어교육 #초등학생크리에이터교육 #포천영북초등학교 #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 #대전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

#민들레미디어 #유쌤클래스 #친절한유성쌤 #유성쌤클래스 #콘텐츠교육강사